목차
1 소개
좋은 글귀 및 명언을 작성하는 공간이다.
2 로버트 고다드
- 불가능이 무엇인가는 말하기 어렵다. 어제의 꿈을 오늘의 희망이며 내일의 현실이기 때문이다.
3 리처드 파인만
- 세상에 작거나 하찮은 문제는 없다. 우리가 조금이라도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면 그것으로 족하다. (No problem is too small or too trivial if we can really do something about it.)
4 워렌 버핏
- 명성을 쌓는 데는 20년이란 세월이 걸리며, 명성을 무너뜨리는 데는 채 5분도 걸리지 않는다. 그걸 명심하면 당신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1] (It takes 20 years to build a reputation and five minutes to ruin it. If you think about that, you’ll do things differently.)
5 펭수
- 부정적인 사람들은 도움 안 됨. 긍정적인 사람들과 얘기해라.
- 공부는 많이 해도 좋지만 너무 많이 해도 안 좋다.
- 세상에 친구는 많고 지구는 넓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라.
- 다 잘할 순 없어요. 하나 잘 못한다고 너무 속상해하지 마세요. 잘하는 게 분명 있을 겁니다. 그걸 더 잘 하면 돼요.
- 와우, 어려운 질문이다. (잠시 고민) 글쎄, 교육이란 걸 뭐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냥 살면서 배우는 거라고 생각한다. 누가 가르쳐 줄 수 있는 게 아니다. 삶 그 자체다. 사람에겐 인생, 나는 '펭생'.
- 누구나 다 특별해요. 특별하지 않은 건 없어요. 제가 부른 노래 중에 "특별하면 외로운 별이 되지"라고 있죠? 하지만 특별한 외로운 별들이 모이면 더이상 외롭지 않은 특별이 되는거 같아요. 다같이 사는 이 지구에서 서로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이해하고 배려하는 별이 된다면 다들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그동안 많이 힘들었죠. 이제 제가 받은 사랑 꾹꾹 담아 웃음으로 돌려드릴게요. 다 할 수 있어요. 저도 하는 거면 사람들도 다 할 수 있는 겁니다. 우리 힘내요!! 펭러뷰!
- 나이가 중요한 게 아니고 어른이고 어린이고 중요한 게 아닙니다. 이해하고 배려하고 존중하면 되는 거에요.
- 여러분들! 근데 이것도 참 어려운 거에요. 힘든데 힘내라 이것도 참 어려운 거거든요. 내가 힘든데, 힘내라고 하면 힘이 납니까? 아니죠, 그쵸? 그러니까 힘내라는 말보다 저는 '사랑해' 라고 해주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사랑합니다. 펭-러뷰
- 사장님이랑 편해야지 회사도 잘 되는 겁니다!!!
6 헨리 포드
- 만약 내가 사람들에게 원하는 게 뭔지 물었더라면, 그들은 더 빠른 말이라고 대답했을 것이다 (If I had asked people what they wanted, they would have said faster horses)
7 주석
- ↑ if (kakao) dev 2019 발표자료 중 이 명언이 앤드류 카네기가 한 것으로 소개를 했는데 오류다. 이 말은 워렌 버핏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