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더 인터뷰(책)

4,486 바이트 추가됨, 2019년 9월 15일 (일) 02:32
편집 요약 없음
- 89-90쪽
</nowiki>
 
=== 하워드 스티븐슨(하버드 대학 경영대학원 명예교수) ===
<nowiki>
핑크는 이런 이유(훌륭한 세일즈맨은 문제의 해결책만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해결책 이상의 것을 제시해야 하는데 이건 기계가 할 수 없음)를 들어 "현대의 세일즈맨은 문제 해결자가 아니라 문제 발견자가 돼야 한다"고 책에 썼다. 지금까지 최고의 세일즈맨은 문제 해결에 능숙한 사람이었지만, 이 시대엔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갖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밝혀내는 역할이 더욱 요구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가진 진짜 문제를 발견하기 위해 세일즈맨은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할까. 핑크는 "질문을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 스스로도 모르는 문제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적절한 질문을 던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과거에 최고의 세일즈맨은 고객의 질문에 대답하는 데 능통했다면, 요즘 ㅚ고의 세일즈맨은 고객에게 좋은 질문을 하는 사람이라고 했다. 좋은 질문을 하려면, 질문 리스트를 만든 뒤 각 질문의 장단점을 생각하며 질문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연습을 하라고 그는 조언했다.
 
핑크는 현대의 세일즈맨에게 요구되는 역할이 또 하나 있다고 했다.정보의 '큐레이터'가 그것이다. 매일 쏟아지는 막대한 정보를 살펴서 정리하고, 그중 가장 적절한 정보를 취해 다른 고객에게 제시하는 일이다.요즘 사람들은 정보의 홍수 시대를 살아가는데, 정작 선택지가 너무 많은 것은 싫어하기 때문이다.
 
- 126-127쪽
</nowiki>
 
=== 카림 라시드(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
 
{{{+2 우리는 모두 무언가 멋진 일을 하기 위해 이 행성에 왔어요}}}
 
'''창의력의 원천은 외계인의 관점으로 보는 것'''
 
<nowiki>
"아이디어의 원천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좀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저는 이 행성(지구)에 살고 있지만, 스스로 지구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외부인의 관점으로 바라보면 사람이나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이 더 창의적이 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마음에서 비롯된 시선으로 세상을 둘러보면 감각이 더 예미해지니까요. 자유로운 시선을 갖고 우리의 삶을 더 나은 것으로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를 생각합니다."
 
- 132쪽
</nowiki>
 
'''한국 기업과도 많이 협업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국 기업 제품의 디자인을 어떻게 평가하나요?'''
 
<nowiki>
"솔직히 '따라하기(me-tooism)'가 너무 만연해 있고, 모든 제품이 거의 비슷비슷해 보입니다. 저는 묻고 싶었지요. '대체 한국의 DNA는 어디 있느냐'라고. 저는 한국인의 DNA를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제로였지요. 모든 제품이 극도로 일반적이었으니까요."
 
- 136쪽
</nowiki>
 
=== 얀 칩체이스(<관찰의 힘> 저자) ===
 
{{{+2 소비자의 역망을 읽기 위해서는 우선 그들이 되어야 하지요}}}
 
<nowiki>
"외국 문화를 느끼려면 그 나라의 아침을 체험하라"는 그의 주장을 실천하듯 이번 인터뷰는 아침 일찍 샌프란시스코 도심 한가운데서 분주하게 출근하는 사람들과 식자재를 실어 나르는 트럭들을 배경 삼아 진행됐다.
 
- 142쪽
</nowiki>
 
'''2011년 <패스트 컴퍼니>는 당신을 '비즈니스 분야에서 가장 창조적인 사람 100명' 중 한 사람으로 꼽았습니다.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한가요?
 
<nowiki>
"최근 인도 도시 빈미층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프로젝트 조사를 위해 인도를 방문했습니다. 인도는 위계질서가 뚜렷한 나라더군요. 인도에서는 모든 결정과 권한이 최고경영자에게 몰려 있습니다. CEO가 내리는 결정이 없이는 아무것도 진행이 되지 않아요. 한국도 조직 위계질서가 세계에서 아주 강한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실현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창의적 인재가 나오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148-194쪽
</nowiki>
 
=== 케빈 파이기(영화사 마블 스튜디오 CEO) ===
 
{{{+2 모든 창조엔 '인간'에 대한 열렬한 탐구가 필요합니다 }}}
 
<nowiki>
 
</nowiki>
 
== 책 구매하기 ==

둘러보기 메뉴